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화성국제테마파크 비전 선포식 개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화성국제테마파크 비전 선포식 개최
김예현 2019-11-21 조회수 10381

한국수자원공사, 화성국제테마파크 비전 선포식 개최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화성국제테마파크 비전 선포식 개최 이미지[2]
한국수자원공사, 화성국제테마파크 비전 선포식 개최

 ◇ 11월 21일, 경기도 화성시 테마파크 사업부지에서 개최
 ◇ 기획재정부와 환경부 등 관계부처와 지자체, 신세계그룹 모여 테마파크사업 비전 공유하고 협력 다짐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11월 21일 오후 2시,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화성국제테마파크 사업부지에서 테마파크 사업의 비전을 공유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 화성국제테마파크 사업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신외리, 문호리 일원 약 418만㎡에 복합리조트형 테마파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사업자공모를 통해 올해 2월 ‘신세계프라퍼티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신세계프라퍼티컨소시엄 : ㈜신세계프라퍼티 90%, 신세계건설㈜ 10%

 □ 이번 행사에는 홍남기 부총리가 참석한 가운데 기획재정부와 환경부,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를 비롯해 한국수자원공사, 경기도,   화성시 및 신세계그룹이 참석했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이 자리에서, 화성국제테마파크가 위치한 시화지구에 대해 시화호를 매개로 한 수도권 해양레저 거점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설명했다.

 ○ 또한, 이를 바탕으로 국제테마파크와 인근의 거북섬, 반달섬 등 시화지구의 모든 관광, 레저 자원을 연계하여 향후 서해안 해양  레저·관광벨트의 핵심지역으로 자리 잡는 한국수자원공사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 이번 비전 선포식을 계기로 한국수자원공사,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이 서로 긴밀하게 협력하여 사업 추진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서해안 관광벨트의 핵심 거점이 될 화성국제테마파크 사업의 성공을 위해 적극적인 사업관리와 지원은 물론, 민간과 공공부문의 소통과 협력에도 앞장서겠다”  라며, “본 사업이 지역의 발전뿐만 아니라 국가 경제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