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물분야 국가건설기준 관리에 참여 한다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물분야 국가건설기준 관리에 참여 한다
김예현 2019-11-05 조회수 10396

한국수자원공사, 물분야 국가건설기준 관리에 참여 한다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물분야 국가건설기준 관리에 참여 한다 이미지[2]
한국수자원공사, 물분야 국가건설기준 관리에 참여 한다

 ◇ 11월 4일, 한국기술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 댐과 상수도 분야 등 국가건설기준 제정 및 개정에 협력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11월 4일 오후 4시, 경기도 고양시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본관에서 ‘물 분야 국가건설기준 체계적 관리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국가건설기준은 건설공사의 기술성, 환경성 향상 및 품질확보와 적정한 공사 관리를 위하여 국가(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서 관리하는 기준 체계이다. 설계기준과, 표준시방서, 전문시방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이번 협약은 댐과 상수도 등 물 분야에 대한 국가건설기준을 위해 물 환경 전문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간   협력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이루어졌다.

□ 협약의 주요 내용은, △물 분야 국가건설기준에 대한 공동 연구개발 수행 및 양 기관 보유시설 공유, △연구개발 성과 검증 실험 △물 분야 ‘국가건설기준 관련단체’에 한국수자원공사의 참여 등이다.

 ○ 국가건설기준의 제정 및 개정에 참여하는 ‘국가건설기준 관련단체’는 그간 학회 중심으로 구성됐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건설기준 관련단체에 참여하여 물 관리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더욱 실용적인 기준 마련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대한민국 50년 물관리 경험과 기술을 통해 국가건설기준의 체계적 관리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으며, 관련 기관과의 적극적 업무협력으로 국내 물기술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연구기관으로 국가건설기준 관리를 총괄하는 ‘국가건설기준센터’ 운영과 건설 및 국토관리 분야 연구개발, 정책수립, 기술지원, 품질 인증 등을   담당하고 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