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댐 주변지역 취약계층 위한 복지재단 출범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댐 주변지역 취약계층 위한 복지재단 출범
김예현 2019-10-31 조회수 11264

댐 주변지역 취약계층 위한 복지재단 출범 이미지[1]
댐 주변지역 취약계층 위한 복지재단 출범 이미지[2]
댐 주변지역 취약계층 위한 복지재단 출범

 ◇ 한국수자원공사, 10월 31일, ‘케이워터 나눔복지재단’ 공식 출범
 ◇ 복지 업무 전문화, 지역 사회공헌사업등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10월 31일 오전 10시,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댐 주변지역 취약계층 복지 증진과 일자리  지원 및 지역상생을 위한 ‘케이워터 나눔복지재단(이하 나눔재단)’을 출범한다.

□ 나눔재단은 한국수자원공사가 댐 소재지별로 진행하던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통합해 보다 전문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사회복지법인이다.

 ○ 특히, 사회단체 등에 재원을 지원하여 운영하는 방식을 넘어   공기업 최초로 직접 시설물을 출연해 설립했다.

 ○ 출연 시설물은 남강댐과 대청댐, 주암댐, 충주댐의 ‘효나눔복지센터’ 4곳이며, 사무국은 한국수자원공사 본사 내에 위치한다.

 ○ 향후 소양강댐과 섬진강댐 등 5개 지역*의 효나눔복지센터를 더해 총 2022년까지 9개의 시설물로 확대?운영될 예정이다.

  * 보령댐, 섬진강댐, 소양강댐, 임하댐, 합천댐

□ 댐 주변지역을 담당하는 효나눔복지센터는 실버교실과 경로식당, 물리치료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마을환경 정화 사업과 같은 고령 친화형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소득증대도 지원할 예정이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나눔재단 고유의 복지 서비스 강화는 물론,   지자체 등 지역사회의 복지 사업과 연계하여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지역과 함께 상생협력을 이루겠다는 계획이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나눔복지재단 출범을 통해 복지 관련 기능을 보다 전문화하여 댐 주변지역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