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제2회 물 인프라 점검진단 심포지엄 개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제2회 물 인프라 점검진단 심포지엄 개최
김예현 2019-10-31 조회수 9590

한국수자원공사, 제2회 물 인프라 점검진단 심포지엄 개최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제2회 물 인프라 점검진단 심포지엄 개최 이미지[2]
한국수자원공사, 제2회 물 인프라 점검진단 심포지엄 개최

 ◇ 10월 30일, 대전시 본사 세종관 50주년 기념관에서 개최
 ◇ 국가시설물 안전성 제고 및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계기 마련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물 인프라 점검진단 분야의 신기술, 정책방향 등을 논의하고 기술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0월 30일 오후 1시,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제2회 물 인프라 점검?진단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 금번 행사에는 물 인프라 점검진단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를 비롯하여 환경부, 국회입법조사처, 지자체, 학계, 중소기업 관계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수자원, 수도, 에너지 분야 등 총 6개의 주제로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 먼저 한국수자원공사의 시설물 진단업무에 대한 소개와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정책자문위원장 이재은 충북대 교수가 물 공급시설을 포함한 국가 핵심기반시설의 중요성 및 관리방향을 설명하였다.

 ○ 수자원 분야에서는 김진수 국회입법조사관이 ‘시설물안전법 보완 및 개선 방안’을, 미국 히바드社에서 ‘수중드론을 활용한 진단방법 소개’를 주제로 발표하였다.

 ○ 마지막으로 수도 및 에너지 분야에서는 제주대 김진근 교수, 한국종합엔지니어링, 캐나다의 퓨어社, 중국의 하얼빈전기가 수도시설 및 수력발전설비에 대한 첨단 기술과 개선방향 등을 소개했다.

□ 아울러, 한국수자원공사는 심포지엄과 함께 국내 중소업체와 해외 업체들이 진단장비 기술 시연 및 전시를 할 수 있도록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우리 중소기업이 잠재고객과의 사업접점을 높이고 기술습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박태현 한국수자원공사 맑은물관리부문이사는 “대한민국 물관리 전문기관 으로서 물순환체계 전반에 걸친 기술개발과 진단기업 동반성장을 통해 시설물 안전성 강화와 국민 물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