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ICT 기반 차세대 안전기술 알리기에 나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ICT 기반 차세대 안전기술 알리기에 나서
김예현 2019-09-25 조회수 10638

한국수자원공사, ICT 기반 차세대 안전기술 알리기에 나서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ICT 기반 차세대 안전기술 알리기에 나서

 ◇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개최되는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참여
 ◇ 관람객 체험 가능한 사물인터넷 기반 차세대 안전기술 등 소개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제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 참가해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건설안전 및 재난관리 선진화를 위한 다양한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의 안전관리체계를 선보인다.

 ○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대국민 안전의식 향상과 안전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행정안전부와 산업통상부, 경기도가 주최하는 행사로 2015년 시작해 올해로 5회째 개최된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전시 부스를 통해 건설공사 현장의 산업재해를 줄이기 위해 사용 중인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안전헬멧과 CCTV 등 다양한 건설안전관리 장비를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소개한다.

○ 안전헬멧은 착용자가 보고 듣는 모든 음성 및 영상정보를 사물  인터넷을 활용해 무선으로 주고받을 수 있어 상시 안전관리는 물론 사고 대처에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되는 기술이다.

○ CCTV의 경우 태양광 충전방식으로 전원 공급에 영향 없이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접속 할 수 있어 현장은 물론 관리감독을 맡은 외부의 사무실 등에서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 또한, 사고 발생 시 복잡한 보고 절차를 거치지 않고 신속하게  현장부터 경영진까지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는 한국수자원공사의 자체적인 리스크관리 시스템인 ‘KRM(K-water Risk Management)’과실시간 지진감시 정보망을 활용한 ‘지진관리시스템’, 지역별 가뭄 현황 및 예측정보를 제공하는 ‘가뭄정보포털’ 등도 시연한다.

□ 이 밖에도, 박람회에 참여한 국내외 기업들과의 비즈니스 미팅, 구매상담회 등을 통해 안전산업 생태계 조성과 네트워크 구축에도   나설 계획이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국민 안전과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 공급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예방중심의 선제적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