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water

ENGLISH

검색열기
통합검색
검색닫기

사이트맵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제13호 태풍‘링링’대비 전사 긴급점검회의 개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제13호 태풍‘링링’대비 전사 긴급점검회의 개최
김예현 2019-09-06 조회수 89

한국수자원공사, 제13호 태풍‘링링’대비 전사 긴급점검회의 개최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제13호 태풍‘링링’대비 전사 긴급점검회의 개최 이미지[2]
한국수자원공사, 제13호 태풍‘링링’대비 전사 긴급점검회의 개최

 ◇ 9월 6일, 이학수 사장 주재로 전사 긴급 점검회의
 ◇ 전국 댐과 보 등 시설물 재난대비태세 점검하고 총력대응 다짐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9월 6일 오전 8시,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제13호 태풍 ‘링링’의 북상으로 인한  기상특보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단계 발령이 예상됨에 따라 이학수 사장이 비상대책본부장으로 주재한 긴급 점검회의를 실시했다.

 ○ 이번 회의는 한국수자원공사 전사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한강과 낙동강, 금영섬(금강, 영산강, 섬진강) 권역은 화상회의로 참가했다.

□ 이에 따라, 전국의 댐과 보 및 소관 시설물에 대한 풍수해 재난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총력대응을 다짐했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이에 앞서,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5.15~10.15) 동안 전체 건설현장 및 시설물에 대해 ‘풍수해 대비 특별점검’을 실시하여 호우 및 강풍에 의한 피해 가능성에 대비해 왔다.

□ 한편, 그동안 가뭄을 겪고 있던 보령댐과 소양강댐, 충주댐의  저수량은 이번 강우로 인해 유지되거나 다소 회복될 것으로   예상된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김예현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