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water

ENGLISH

검색열기
통합검색
검색닫기

사이트맵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물 이용 환경 개선 위한 해외사회공헌활동 나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물 이용 환경 개선 위한 해외사회공헌활동 나서
김예현 2019-08-20 조회수 995

한국수자원공사, 물 이용 환경 개선 위한 해외사회공헌활동 나서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물 이용 환경 개선 위한 해외사회공헌활동 나서 이미지[2]
한국수자원공사, 물 이용 환경 개선 위한 해외사회공헌활동 나서

 ◇ 한국수자원공사가 추진 중인 조지아 넨스크라 수력발전사업   지역에서 8월 18일부터 급수시설 설치, 의료지원 등 활동 진행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조지아 넨스크라   수력발전사업 지역주민들의 물 이용 환경 개선 및 의료 지원을  위해 8월 18일부터 26일까지 현지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한다.

 ○ 흑해 연안에 위치한 국가인 조지아는 러시아, 터키 등과 국경을 접하고 있다. 세계은행이 집계한 1인당 국민총소득(GNI)은 2018년 기준 4천130달러이다.

□ 이번 봉사 활동에는 한국수자원공사 직원과 대학생 서포터즈,   강동경희대병원 의료진 등 36명이 참여해 넨스크라 수력발전사업 지역인 ‘사메그렐로제모스바네티’주의 마을 2곳에서 물 이용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 봉사단은 이 지역의 어려운 물 이용 환경을 개선하고자 마을   음용수 공급시설 설치, 보건소 위생환경 개선, 주민이용시설   개보수 등을 진행한다.

 ○ 또한, 현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문화 체험, 미술 분야 교육 봉사와 함께 강동경희대학교병원과 협력하여 의료봉사도 병행한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조지아의 전력자립화를 지원하고자 넨스크라강 유역에 약 60만 명이 사용*할 수 있는 시설용량 280 MW(연간  발전량 1,219 GWh)의 수력발전댐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 2015년 조지아 국내 사용량 기준

 ○ 이는 소양강댐 수력발전량의 약 2.5배에 달하며, 조지아의 전력생산 원가 절감과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2006년부터 몽골, 미얀마, 베트남 등 9개국을 대상으로 총 32회의 해외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급수시설 설치, 소득창출 기반조성, 교육환경 개선 등을 진행해 현지 주민 공동체의 자립기반을 지원하고 있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글로벌 물 전문기관으로서 사업 지역 물 문제 해결뿐만 아니라, 사회공헌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통해 지역사회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 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김예현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