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water

ENGLISH

검색열기
통합검색
검색닫기

사이트맵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물분야 개방형 혁신 연구 과제 공모 나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물분야 개방형 혁신 연구 과제 공모 나서
김예현 2019-07-31 조회수 656

한국수자원공사, 물분야 개방형 혁신 연구 과제 공모 나서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물분야 개방형 혁신 연구 과제 공모 나서

 ◇ 7월 31일부터 8월 19일까지 온오프라인 접수
 ◇ 수요자 중심 물관리 강화 위해 물분야 미래 융복합 기술 및   공공이익 달성 위한 연구 과제 공모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수요자 중심의 물관리 강화를 위해국내의 대학과 정부출연기관, 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7월 31일 부터 8월 19일까지 ‘개방형 혁신 연구개발’ 과제를 공모한다.

 ○ ‘개방형 혁신 연구개발’은 물분야 전문가 및 연구기관 등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지속가능한 물관리 기술 및 정책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 공모 과제는, 물 분야 미래기술 확보를 위한 ‘지정과제’와 물 관련 사회적 이슈 해결 및 공익적 목적 달성을 위한 ‘자유과제’로 나뉜다.

 ○ ‘지정과제’는 △‘정수장 저에너지 막여과 시스템 개발(선정 시 최대 2년간 2억 원 연구비 지원)’과 △‘미래 극한가뭄시 물공급시설 관련 연구(최대 2년 간 4억 원 지원)’가 있다.

 ○ 자유과제 중 ‘통합물관리 실현 및 물관련 사회적 이슈 해결 연구’ 과제는 최대 1년간 1억 원 이내의 예산을 지원하며, 물 관련   자유 논문 형태의 ‘아이디어’는 1천만 원 이내를 지원한다.

□ 접수는 이메일 및 우편, 방문접수가 가능하며 관련 양식과 세부 사항은 한국수자원공사 홈페이지(www.kwater.or.kr) 배너를 참고하면 된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국내 각계의 물 분야 단체들과 폭넓게 협력하여 환경, 시민사회, 지역적 특성 등이 복합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물 문제를 다학제적(多學際的)접근 방법*으로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물 관련 문제는 단일 학문의 개별적 접근으로는 해결이 어려워  환경, 수자원,  정보통신 등 다양한 학문의 융합 필요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국내 물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과 협력을 넓혀 물 관련 사회적 문제 해결에 앞장설 것”이라며,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서비스 혁신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김예현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