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안계댐 환경개선에 경주시와 맞손 잡아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안계댐 환경개선에 경주시와 맞손 잡아
김예현 2019-02-18 조회수 12685

한국수자원공사, 안계댐 환경개선에 경주시와 맞손 잡아

 ◇ 양 기관, 안계댐 주변 친환경 수변공간 조성 위한 협약 체결
 ◇ 주민 친화적 환경 조성과 효율적 예산 집행에 협력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경주시와 2월 18일(월) 11시, 경주시청에서 ‘안계댐 주변 환경개선사업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은 한국수자원공사의 ‘안계댐 주변 환경개선사업’과 경주시가 추진하는 ‘안계댐 둘레길 조성사업’을 서로 연계하여 주민   친화적 환경 조성과 효율적인 예산집행을 위해 추진되었다.

 ○ 안계댐 주변 환경개선사업은 댐 주변의 생태환경 개선과 주민  편의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안계댐 생태환경 개선 작업에 둘레길 탐방로 조성을 연계하여 중복되는 예산 집행이 없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 또한, 주민과 둘레길 방문객 모두 이용하기 편리한 위치를 선정해 쉼터와 주차장 등 각종 편의 시설을 조성하여 안계댐 주변 환경개선사업이 완공되는 2022년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협약으로 안계댐이 인근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양동마을, 옥산서원 등이 연계된 새로운 휴양, 레포츠  명소를 구성하는 한 축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안계댐의 최우선 목표인 안정적인 물 공급은 물론, 친환경 수변경관과 역사 그리고 전통문화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명소로 거듭나도록 경주시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