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김예현 2019-02-07 조회수 13168

한국수자원공사,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 물의 소중함 알리는 내용 담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 3월 5일까지 접수, 수상작에 총 상금 1,600만 원 수여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여 물의 소중함을 알릴 수 있는 영상 작품을 3월 5일까지 공모한다.

○ ‘세계 물의 날(World Water Day)’은 물의 소중함과 물 부족에  대한 경각심을 전 세계로 확산하기 위해 유엔이 매년 3월 22일로 지정한 기념일이다.

□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수자원공사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는 ‘물,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에게나’를 주제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응모 요건은, 30초에서 2분 이내의 분량으로 제작한 디지털 영상파일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ilovekwater@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 또한, 물의 가치나 물 절약, 믿고 마시는 수돗물 등 물의 소중함을 알리는 내용을 담아 애니메이션, 플래시, 패러디, 뮤직비디오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창작하면 된다.

□ 심사는 1차 심사를 통해 창의성과 공익성, 정보전달력, 표현력을 평가하여 상위 30개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하고, 2차 대국민 온라인 평가를 진행하여 1, 2차 평가 점수 합산으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 이후, 한국수자원공사 공식 블로그를 통해 대상과 최우수상 등 총 15편의 최종 수상작을 3월 15일에 발표할 계획이다.

 ○ 대상 수상자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300만 원, 우수상에 각 100만 원 등 총 상금 1,600만 원을 수여한다.

□ 자세한 사항은 한국수자원공사 공식 블로그 (www.blogkwater.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