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water

ENGLISH

검색열기
통합검색
검색닫기

사이트맵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물관리 일원화 실행 원년 다짐 밝혀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물관리 일원화 실행 원년 다짐 밝혀
조아라 2019-01-02 조회수 3091

한국수자원공사, 물관리 일원화 실행 원년 다짐 밝혀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물관리 일원화 실행 원년 다짐 밝혀 이미지[2]
한국수자원공사, 물관리 일원화 실행 원년 다짐 밝혀
 ◇ 이학수 사장, 신년사에서 4가지 중점 추진방향 제시
 ◇ 국민이 물관리 일원화의 효과를 체감하도록 성과 낼 것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 이학수 사장은 2019년 신년사에서 국민이 물관리 일원화의 효과를 체감하도록 중점적으로 추진할 4가지 방향을 제시했다.

□ 첫째, 국민이 체감하는 통합물관리 일원화 대표 성과 창출을 강조했다.
 ㅇ 이를 위해 대청댐 등의 윗물 통합관리와 영주댐과 보현산댐 유역의 오염원 종합관리 시범사업을 본격 추진하여 하천 수질 및 생태를 실질적으로 개선하고, 스마트물관리와 대체수자원 확보를 통해 국민 물복지와 지역간 형평성을 높이는데 집중할 것을 밝혔다.

□ 두 번째로 50년의 전문 물관리 역량을 활용하여 각종 물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을 제시했다.

ㅇ 홍수·가뭄 예경보 고도화 및 기존 시설간 연계를 통해 신규시설 건설 없이도 필요한 물을 확보하고 홍수로부터 국민을 안전하게 지키고, 각종 유해물질로부터 수돗물 안전성을 높이는 한편, 4대강 보와 하구둑에 대한 발전적 대안을 마련하여 하천 생태계의 자연성 회복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 세 번째로 물의 가치를 창출하여 국민 삶의 질을 높여 나갈 것을제시했다.

ㅇ 부산 에코델타시티 국가 스마트시티 시범사업과 안동 물순환도시가 물과 도시 융합의 선도사례로 자리매김 되도록 역량을 모으고, 물산업 플랫폼을 활용한 벤처 및 중소기업 지원을 확대하여 민간 일자리를 창출하고 혁신성장을 선도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 끝으로, 공공성 중심의 혁신을 통해 국민의 공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ㅇ 이를 위해 국민, 지자체, NGO와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채널을 더욱 확대하고, 서비스 중심으로 업무방식과 프로세스를 혁신하며, 청렴한 조직문화와 투명한 업무처리를 통해 대내외 신뢰도를 높일 것을 호소했다.   

□ 이학수 사장은 신년사를 마무리하며 “새로운 미래 50년, 100년 한국수자원공사를 위해 모두의 힘을 모아 우리의 역량을 성과로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김예현
  • 전화번호 : 02-2150-0132
  • 이메일 : YENNIKIM@KWATE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