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시민과 함께 대청호 생태탐방 나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시민과 함께 대청호 생태탐방 나서
조아라 2018-10-25 조회수 13413

시민과 함께 대청호 생태탐방 나서  이미지[1]
시민과 함께 대청호 생태탐방 나서  이미지[2]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대청호의 생태환경과 지역의 예술문화 자원을 융합한 ‘대청호 오백리길 생태교육관광’을 10월 26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한다.
 ○ ‘대청호 오백리길’은 대청호 주변을 따라 마을과 하천을 연결해  대전시(동구, 대덕구)와 청주시, 보은군, 옥천군에 걸쳐 약 220km에 이르는 총 21구간의 수변 생태문화 탐방길이다.

□ ‘대청호 오백리길 생태교육관광’은 한국수자원공사가 취약계층 청소년과 지역주민으로 한정해 운영하던 프로그램을 지난해부터 대전광역시, 대전마케팅공사와 협업하여 전 국민으로 대상을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 올해에는 ‘내륙의 바다 대청호에서 즐기는 에코힐링’을 주제로   대청호 오백리길 구간 중 대전시 일원에서 탐방코스와 체험활동에 따라 3가지 코스로 운영한다.

 ○ A코스는 ‘대청호 예술가와 함께 산책하는 환경·예술체험’을 콘셉트로, 오백리길 1구간을 중심으로 한 도자기 체험과 인문학 강의가 있는 생태습지탐방이 특징이다.
 ○ B코스는 오백리길 7구간을 중심으로 방아실 수생식물학습원의  환경교육과 가래울 마을의 수제 초콜릿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 C코스는 추동습지공원이 있는 오백리길 4구간에서 생태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습지탐방, 천연염색 손수건 만들기, 대청댐물문화관 견학 순으로 진행한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대청호의 생태환경을 널리 알리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지역문화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참가 신청은 전국 누구나 가능하며 희망일 1주일 전까지 운영대행사(042-274-5456)로 하면 된다. 참가비는 보험료 등 1인당 2만원이다.
 ○ 1개 코스 당 정원은 30명이며, 20인 이상 단체신청의 경우 금요일뿐 아니라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진행 가능하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댐과 호수를 활용한 다양한 생태,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상생 발전에 기여하고,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