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물부족 베트남 오지마을에 맞춤형 급수시설 구축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물부족 베트남 오지마을에 맞춤형 급수시설 구축
조아라 2018-10-16 조회수 14590

물부족 베트남 오지마을에 맞춤형 급수시설 구축 이미지[1]
물부족 베트남 오지마을에 맞춤형 급수시설 구축 이미지[2]
물부족 베트남 오지마을에 맞춤형 급수시설 구축 이미지[3]
물부족 베트남 오지마을에 맞춤형 급수시설 구축 이미지[4]
물부족 베트남 오지마을에 맞춤형 급수시설 구축
 ◇ 10월 15일부터 21일까지 베트남 탄호아성 선루 마을의 물 사용 환경 개선하는 해외사회공헌 실시
 ◇ 국내 중소기업 설비 활용해 베트남 물문제 해결과 우리기업 판로확대, 일거양득 기대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물이 부족한 베트남 탄호아성 꽌선현 선루 마을에 직원과 대학생 서포터즈,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의료진 등 34명의 봉사단을 파견해 10월 15일부터 21일까지 해외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한다.

□ 베트남 수도 하노이 남서쪽에 위치한 선루 마을은 베트남에서도 최빈곤지역(1인당 연간 총생산 217달러)이다.
그간 마을에서는 우물이나 인근 하천에 호스를 연결해 물을 사용했으며 수압이 낮아 원거리 공급이 어려웠고 정수설비가 없어 수질문제도 있었다.

□ 봉사단은 이러한 물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을에 30톤(㎥)의 지하수 저장이 가능한 물탱크와
가압펌프, 소독설비, 원격모니터링설비 등을 설치하고 마을 중심부를 관통하는 관로 1km를 매설해 마을 곳곳에 물을 보낼 수 있는 급수기반을 구축한다.
 ○ 특히 구축할 급수시설에 국내 중소기업설비를 사용해 우리기업의 우수한 기술력을 베트남 현지에 자연스럽게 알릴 계획이다.

□ 이밖에도 봉사단은 마을 초등학교에 하천범람 예방을 위한 제방을 쌓고 급수대와 화장실을 설치하는 등 마을 공동체의 물 사용 환경을 개선한다.
 ○ 아울러 과학교실, 미술수업, 각종 체육활동 등 주민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전문 의료진의 진료봉사와 보건교육도 실시한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마을의 물 사용 환경을 개선해 지역 물문제 해결과 주민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한편,
베트남 현지에 국산설비를 보급하여 향후 해당기업의 베트남 진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했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사회공헌활동이 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 주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구촌 물문제 해결과 국내 물산업 육성을 위해 우리기업의 우수한 기술을 알릴 수 있는 물 관련 해외공헌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물관리 전문역량을 바탕으로 전세계 물문제 해결을 위한 해외사회공헌활동을 2006년부터 13년째 이어오고 있다.
 ○ 이번 베트남 사회공헌활동까지 총 32회에 걸쳐 미얀마, 네팔, 동티모르 등 9개국 오지마을의 물 사용 환경을 개선해 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