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동남아 맞춤형 물관리 연수 실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동남아 맞춤형 물관리 연수 실시
조아라 2018-08-21 조회수 14903

한국수자원공사, 동남아 맞춤형 물관리 연수 실시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동남아 맞춤형 물관리 연수 실시 이미지[2]
한국수자원공사, 동남아 맞춤형 물관리 연수 실시
◇ 한국국제협력단과 동남아 9개국 공무원 대상 연수 진행
◇ 국가별 물 상황을 반영한 맞춤연수로 동남아 물관리 역량 향상 기대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라오스와 미얀마 등 동남아 9개국 물 관련 공무원 18명을 대상으로
8월 20일부터 9월 6일까지 한국수자원공사 인재개발원(대전시 유성구)에서 ‘수자원 개발 및 관리 특별 연수’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동남아 국가의 물관리 역량 향상을 위해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이번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 연수에 참가한 9개 동남아 국가는 동티모르,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베트남,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이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50년 물관리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각 국의 물관리 담당자가 국가 물관리 정책수립부터 댐 및 수도시설 운영, 정수처리 및 수질관리 등 실무역량까지 갖출 수 있도록 물관리 전반을 다룬 강의와 현장학습으로 이번 연수를 구성했다.
 ○ 또한, 외부강사를 포함한 20여 명의 물관리 전문가를 통해 선진기술과 전문지식을 전달하고 다양한 실증사례와 경험 등을 공유한다.

□ 이번 연수는 특히, 동남아 국가별 물관리 현황과 당면한 물문제 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설계돼 해당 국가의 물문제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동남아 국가 대부분은 태풍과 집중호우 등 물 재해가 잦은데 비해 상하수도 인프라는 부족하고 수질이 좋지 않아 전반적인 물 관리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아시아 물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해외 물시장에 우리나라의 우수한 물관리 역량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한국수자원공사의 물관리 기술과 경험을 활용해 전 세계 물문제 해결과 물관리 역량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물 관련 국제연수를 적극 추진해 가겠다.” 고 밝혔다.

□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1997년부터 지난해까지 약 100개국, 4천여 명을 대상으로 물 관련 국제연수를 시행했으며, 국제사회에 물 교육 허브기관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