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중소기업과 인도네시아 물시장 개척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중소기업과 인도네시아 물시장 개척
조아라 2018-06-27 조회수 14234

한국수자원공사, 중소기업과 인도네시아 물시장 개척
◇ 국내 중소기업과 시장개척단 구성해 ‘2018 인도네시아 국제물주간’ 참여
◇ 최첨단 스마트 물관리 기술 홍보와 중소기업 해외 판로확대 지원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사장 이학수)는 국내 물산업 중소기업과 ’인도네시아 스마트 물관리 시장개척단’을 구성하고,
6월 27일부터 6월 30일까지 인도네시아 수라바야(Surabaya)시에서 열리는 ‘2018 인도네시아 국제 물주간’에 참여한다.

 ○ 개척단에는 다우엔티, 미드니, 복주, 삼성계기, 스코트라, 썬텍  엔지니어링, 씨엠엔텍, 유솔, 자이솜, 케이브이에이 등 10개 기업이 참가한다.

□ 개척단은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상공업 도시인 수라바야시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인도네시아 물 관련 기관과 현지 기업의 수요(Needs)를 반영한 맞춤형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 특히, 행사기간 중 정보통신기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이 융합된 한국수자원공사의 스마트 물관리 기술과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함께 소개하는
’대한민국 테마 홍보관‘을 운영해 전 세계 참가자를 대상으로 홍보에 나선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개척단 활동이 국내 물산업 중소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확대와 해외 매출 증가는 물론, 신규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중소기업이 인도네시아 물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한국수자원공사의 물관리 기술과 경험을 적극 지원해 국내 물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증가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인도네시아는 국토 면적이 우리나라의 약 9배에 달하고   
인구는 약 2억 6천만 명이 넘는 세계 4위의 인구 대국이다. 정부의 ‘신(新)남방정책’ 핵심국가 중 하나로,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 신남방정책은 지난 2017년 11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한-인도네시아 비즈니스포럼’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공식 발표한 정책이다.
기존의 상품교역 중심 관계에서 교통·에너지·수자원 관리·스마트 정보통신 등 아세안 국가에 꼭 필요한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