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국민소통 온라인플랫폼 ‘단비톡톡’ 공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국민소통 온라인플랫폼 ‘단비톡톡’ 공개
조아라 2018-04-30 조회수 17398

K-water 국민소통 온라인플랫폼,‘단비톡톡’공개
  - 물 관련 아이디어와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온라인 소통 공간 열어
  - 참여·경청·소통을 통한 ‘국민중심’ 물 관리 서비스 혁신 기대

□ K-water(사장 이학수)는 2018. 4. 30(월), 물 관련 국민소통 온라인 플랫폼인 ‘단비톡톡(www.kwater.or.kr/danbitoktok)’을 공개한다.

□ K-water는 최근 ‘청와대 국민청원’, ‘국민 신문고’ 등 공공부문의 온라인 기반 국민소통 노력이 큰 호응을 얻고 있어, 누구나 물 관련 아이디어와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온라인 소통플랫폼, ‘단비톡톡’을 개설했다.

□ ‘단비톡톡’은 국민의 소중한 의견이 K-water 물 관리 혁신과 성장에 ‘단비’가 된다는 뜻으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개인의 SNS(네이버 등) 계정이나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 간편히 이용할 수 있다.

□ ‘단비톡톡’은 ‘제안톡톡, 제안발전소, 생각공모’ 3개의 메뉴로 구성된다.

 - ‘제안톡톡’은 물 관련 아이디어와 의견을 자유롭게 등록하는 공간이다. 누구나 등록된 제안에 공감/비공감을 표하거나 댓글을 달 수 있으며, 이슈 확산을 위한 SNS 공유도 가능하다.

 - K-water는 등록된 제안을 10일간 모니터링 하며, 국민의 관심이 높다고 판단되거나, 도입을 검토할 필요성이 있는 제안을 채택해 ‘제안발전소’로 이동시킨다.

 - ‘제안발전소’에서는 일정기간 동안 심층설문, 투표, 토론 등을 거쳐 제안을 고도화하며, 제안 내용별로 담당부서를 배정해 실현 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검토한다.

 - K-water는 지속적으로 제안의 진행과정을 ‘단비톡톡’에 공지하며, 완성된 국민제안은 K-water의 물 관리 사업과 서비스에 반영한다. 

□ ‘생각공모’는 K-water가 제시하는 물 관련 특정주제에 대한 국민의  생각을 구하는 공간으로, 국민소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열린다. 또한, K-water가 추진하는 각종 대국민 공모정보를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다. 

□ K-water는 그간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하던 고객제안을 ‘단비톡톡’으로 통합 관리할 계획이다. 기존 1:1형식의 제안에서 나아가 다수가 제안과정에 참여하는 열린 채널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

□ 이학수 K-water 사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국민과의 쌍방향 소통창구인 ‘단비톡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한분 한분의 의견을 경청하고 면밀히 검토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 관리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