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더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나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더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나서
조아라 2018-04-25 조회수 17568

K-water, 더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나서 이미지[1]
K-water, 더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나서 이미지[2]
K-water, 더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나서
- K-water,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산업안전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 시설물 안전점검과 사업장별 맞춤형 안전 컨설팅, 안전교육 등 협력
- 사업장 재해율 감소, 위험 예방 등 안전문화 확산 기대
   
□ K-water(사장 이학수)는 2018. 4. 25(수) 13:30, 본사(대전시 대덕구)에서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윤양배)와 ‘산업안전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은 물관리 전문기관인 K-water의 산업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해 정부의 국정전략 중 하나인 ‘안심사회 구현*’을 이루기 위해 진행됐다.
  *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 - 국민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안심사회 구현

□ 협약의 주요 내용은 ▲ 시설물 안전점검 협력 및 기술지원,    ▲ 사업장 맞춤형 산업안전 컨설팅, ▲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정보 제공 및 안전교육 강사지원 등이다. 
□ 협약에 따라, 국내 K-water 사업장 85개소와 대한산업안전협회 지역본부 등 28개소를 서로 연결해 전국 어디서나 신속하고 전문적인 안전관리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 또한, K-water 사업장별 시설물과 각종 설비의 위험요소 점검 등 맞춤형 안전 컨설팅은 물론, 작업자 안전의식 개선교육 등 위험 예방 분야까지 전문적인 관리가 가능해진다.
□ K-water는 이번 협약이 사업장 재해율 감소와 위험예방, 잠재 위험요소 발굴 등 직원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학수 K-water 사장은 “국민에게 안정적인 물 공급을 위해   직원들의 역량과 사업장의 안전관리 수준을 높이겠다. 안심사회 구현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