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물 재해 통합대응 훈련 실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물 재해 통합대응 훈련 실시
조아라 2018-04-23 조회수 17307

K-water, 물 재해 통합대응 훈련 실시 이미지[1]
K-water, 물 재해 통합대응 훈련 실시 이미지[2]
K-water, 물 재해 통합대응 훈련 실시 이미지[3]
K-water, 물 재해 통합대응 훈련 실시
- 홍수와 녹조, 어류폐사 등 물 재해 통합대응 점검
- 재해 유형별 개별 훈련을 통합물관리 관점에서 하나로 통합해 진행
 - 4.24(화)부터 25(수)까지 전국 K-water 관리 댐·보와 지자체 등 참여

□ K-water(사장 이학수)는 2018.4.24(화)부터 25(수)까지 K-water와 지자체, 지역 환경청이 참여하는 통합형 물관리 비상대응 훈련을 한다. 

□ 이번 훈련은 가뭄에 따른 수량부족과 수질악화가 어류폐사 등   생태문제로 이어지고, 국지적 홍수피해는 더욱 빈번해지는 등 기후 변화로 인한 복합적인 양상의 물 재해에 대응하기 위해 준비했다.

□ 이에 따라 K-water는 그동안 홍수 등 재해유형에 따라 개별적으로 진행하던 훈련을 하나로 통합해 재난대응 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한다.

□ 훈련은 홍수대응과 녹조예방, 녹조대응, 어류폐사 등 4개의 재해 대응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1박 2일간 진행한다.

□ 홍수대응은 대형 태풍 발생에 따른 댐과 보의 홍수조절과 댐 붕괴를 가정한 상황전파 및 조치에 대한 지자체 합동 훈련이다.
□ 또한, 녹조예방과 녹조대응, 어류폐사 상황을 하나로 통합해 K-water 수질예측시스템을 활용한 녹조예측과 예방, 댐과 보의 방류 조절을 통한 녹조대응, 수질악화 원인규명과 어류폐사에 대한 대응을 훈련한다.

□ 아울러 훈련결과 분석을 토대로 홍수대응 체계를 개선하고, 홍수기전까지 국토교통부와 환경부, 지자체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가축 분뇨와 같은 오염원 유입을 사전에 차단해 수질 관리에 나설 계획이다.

□ K-water는 수량과 수질, 생태 분야를 통합한 이번 훈련으로 기후 변화에 대비한 선제적 대응체계 정립과 물 재해 예방 효과가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학수 K-water 사장은 “이번 통합훈련을 통해 물 재해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통합물관리 역량을 강화하여 재난 대비와 국민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