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캄보디아에 신개념 빌딩형 정수장 구축 나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캄보디아에 신개념 빌딩형 정수장 구축 나서
조아라 2017-09-01 조회수 14962

K-water, 캄보디아에 신개념 빌딩형 정수장 구축 나서

  - 8. 30(수) 캄보디아에서 신개념 빌딩형 정수시설 구축 협약 체결
  - 정수 설비를 빌딩같이 수직으로 배치해 시설면적과 에너지 절약

□ K-water(사장 이학수)는 2017. 8. 30(수) 현지시각 10시,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캄보디아 지역개발부와 ‘수직형 정수처리 실증시설’을 구축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 협약에 따라, 캄보디아의 대표적 휴양지인 카엡(KEP)州에 일일 용량 500㎥ 규모의 수직형 정수처리 시설을 2020년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 수직형 정수처리 시설은 막여과, 활성탄흡착 설비 등을 빌딩 건축과 같이 수직으로 배치하는 새로운 개념의 시설이다.

□ 각각의 정수 설비를 층별로 배치하고 물을 끌어 올려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며 정수 과정을 거치는 방식으로, 기존 정수장 대비 시설 면적은 50% 줄일 수 있으며 에너지 효율성은 30% 향상되는 장점이 있다.

□ 또한, 지상은 물론 지하에도 적용이 가능해 신도시나 산업단지 조성 시 다양한 형태로 설계할 수 있다.
 
□ 기존의 정수장은 각각의 정수 설비와 물을 담아두는 저류조를 배치하기 위해 넓은 면적이 필요하며, 정수 과정마다 저류조에서 물을 끌어와 펌프 등에 의해 많은 에너지가 사용된다.  

□ 한편, K-water는 2014년 1월 충청북도 청주시에 일일 1,000㎥ 처리 용량의 수직형 정수처리 실증시설을 준공해 검증을 완료했으며, 국제물협회(IWA)로부터 프로젝트혁신상을 수상해 국제적인 인정을 받았다.

□ 이 기술은 국토교통부의 물관리 연구사업을 통해 개발 중인 핵심기술이며, 협약은 연구사업 주관기관인 K-water와 협동기관인 우진건설(주),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KAIA)이 공동 서명했다. 

□ K-water 이학수 사장은 “캄보디아 진출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개발한 우수한 정수처리 기술이 중소기업과 함께 해외로 진출하는 교두보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향후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 물 시장에 진출하는데 이번 민-관 협력이 좋은 모델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