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water

통합검색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녹조분야 전문가 세미나 개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녹조분야 전문가 세미나 개최
조아라 2018-08-01 조회수 290

한국수자원공사, 녹조분야 전문가 세미나 개최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녹조분야 전문가 세미나 개최 이미지[2]
한국수자원공사, 녹조분야 전문가 세미나 개최
 ◇ 7월 31일, 본사에서 녹조분야 전문가 초청 세미나 개최
 ◇ 수량·수질 함께 고려한 통합적 관점 녹조대응방안 모색 기대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24년만의 물관리일원화로 통합물관리 실현이 가능해 짐에 따라,
수량과 수질을 함께 고려한 ‘통합적 관점의 녹조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7월 31일 15시, 대전시 대덕구 본사 세종관에서 ‘녹조분야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했다.

□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수온상승과 더불어 매년 녹조가 증식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도 녹조의 발생빈도와 강도가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 특히, 올해는 짧은 장마 후 지속되는 폭염으로 녹조가 번성하기 쉬운 여건이다.

□ 이날 세미나에는 학계 및 물관리 유관기관 전문가 100여명이 참석 국내외 녹조 연구사례와 녹조관리 동향을 분석하고, 관계기관 간 대응사례를 공유했다.

□ 먼저, 특별강연에서는 미국 오하이오 주립대 이지영 교수가 미국의 오대호 중 하나인 이리호(Lake Erie) 사례를 중심으로, 미국의 녹조연구동향과 녹조 공동대응을 위한 물관리 기관 간 협업체계 등을 소개했다.
 ○ 이어지는 주제발표에서는 환경부 조석훈 과장이 현 정부의 녹조관리정책을 소개하고, 서울대 최지용 교수는 우리나라 녹조 관련 정책과 연구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 충북대 조영철 교수는 남조류 독소 모니터링 등 국내 연구사례와 향후 연구방향을 발표했고 한국농어촌공사와 한국수자원공사는 각 기관에서 수행하는 녹조 연구와 녹조 대응 현황 등을 공유했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녹조관리를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와 지식의 공유가 필요하다.
각계 전문가와 협력해 실효성 있는 녹조 관리방안을 마련하고 녹조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조아라
  • 전화번호 : 02-2150-0132
  • 이메일 : JAZZY80@KWATER.OR.KR